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눈병과 스마트 짱이네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22. 00:40

    - 미루고 있는 이야기 - 안구질환과 스마트폰 사용의 관계 - 눈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마음가짐


    현대인의 필수품 스마트폰! 어쩔 수 없으면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예요. " 이렇게 하루 중 많은 시간을 가까이 던지는 스마트 폰이 우리의 눈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계셨나요?".


    >


    이 6월 국제 학술지 안과 욕학지 게재된 한 조사에 따르면 오랜 시간에 스마트 폰을 사용할 때에 눈병을 유발합니다는, 조사 결과가 자신과 슴니다. 이 조사에서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 폰을 하루에 3시간 이상 사용하면 눈병에 걸릴 위험이 3배, 자신과 소개하고 있는데요.단시간 사용이라고 해서 눈병으로부터 안전한 것은 결코 아닙니다. 이 조사에 따르면 사용하는 시간에 비례해 위험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.


    >


   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안구에 시야 장애의 눈물, 안구건조 등의 자각 증상이 발생합니다. 또 시력이 급격히 감퇴하고 목 근육에도 무리를 주어 통증이 생기도록 합니다.이 때문에 스마트폰이 눈 건강에 해로울 수밖에 없는 이유는 화면이 다른 영상매체에 비해 작고 우뚝 서서 봐야 하고, 밝은 화면을 들여다볼수록 눈부심으로 인해 눈 근육에 피로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.


    >


    이러한 안구 질환의 증상은 스마트 폰을 장시간 사용하고, 장기간에 걸쳐서 반복 사용할 경우 3개에서 5종류, 많게는 모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.역시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백내장 등 노인성 눈병에 걸릴 연령층이 오전 중이어서 안구질환에 자주 노출되면 노인성 눈병에 걸릴 위험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.


    >


   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우리가 기본적으로 노력해야 할 것은 스마트폰 사용시절을 줄이는 것입니다. 사용할 때 하루 2시 나카 이상을 넘지 않는 것이 눈병을 유발할 확률을 줄이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.한편, 어두운 환경에서 스마트폰의 액정을 응시하는 경우, 급성 녹내장 발증의 위험·성을 높인다고 하는 자료도 있습니다. 그래서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멀리하고 눈 건강과 숙면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.


    >


    현대인의 필수 아이템 스마트폰! 우리에게 중요하게 쓰이는 만큼, 우리의 눈도 소중히 사용할 수 있는 현대인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.


    >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